게시글 신고

[충북 옥천 지역 공약] 충청권 메가시티의 문화관광 배후도시 옥천을 만들겠습니다!

사용자 차단

사용자 아이디 : admin

위 사용자를 차단 하시겠습니까?

사용자 차단 시 차단된 사용자의 게시물은 열람하실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검색 메뉴

검색하기

로그인 해주세요.

충청북도 > 옥천군

[충북 옥천 지역 공약] 충청권 메가시티의 문화관광 배후도시 옥천을 만들겠습니다!

이재명플러스 비추천 : 0 조회 : 142

2022-02-13 13:10:09

 

 

존경하는 옥천군민 여러분, 

 

옥천은 정지용시인 ‘향수’로 잘 알려진 전국민의 고향입니다. 경부고속도로와 철도 경부선이 지나는 교통의 요충이자 소백산맥과 금강, 대청호 청정환경을 가진 충북의 보배입니다.

 

지방소멸의 시대, 옥천의 가장 큰 숙제도 역시 인구감소 문제의 해결입니다. 1960년대 11만이 넘던 옥천 인구는 현재, 절반에 못 미치는 5만명대로 줄어들었습니다. 괜찮은 일자리와 주거환경의 제공, 교통시설 확충과 같이 옥천의 도약을 위한 발전계획이 필요한 때입니다. 

 

옥천을 위한 이재명의 다섯 가지 약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충청권 광역철도 대전~옥천 연장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옥천은 대전생활권이지만 대전까지의 대중교통은 한 개의 시내버스 노선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확정된 옥천~대전 충청권 광역철도 연장사업이 조속히 완공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대전까지 12분이 걸리는 옥천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구읍 근대역사문화공간 재생 활성화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옥천읍 문정리·죽향리 일대 구읍 지역은 정지용 생가 등 근대문화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공간입니다. 구읍 일대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단지 조성을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유교문화 관광단지인 ‘옥야동천 유토피아’ 조성사업과 상계리 역사박물관 건립도 잘 추진되도록 돕겠습니다. 옥천을 관광객이 찾아오는 핫플레이스로 만들겠습니다.

 

셋째, 대청호를 생태관광 1번지로 만들어가겠습니다. 

 

대청호 안터지구는 멸종위기 야생동물인 수달, 삵, 운문산반딧불이가 서식하는 천혜의 생태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습지, 반딧불이 놀이터 등 야생동물서식지를 복원하고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전기배를 띄워 대청호가 생태관광 1번지로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묘목산업과 연계한 산림바이오산업을 지원하여 옥천의 미래먹거리로 만들겠습니다. 

 

옥천은 전국에서 유일한 묘목산업 특구이자 산림바이오 자원의 보고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산림바이오 혁신성장 지원단지 조성을 지원하겠습니다. 산림생명자원의 생산·가공·유통과 홍보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산림바이오산업이 옥천의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옥천 다목적구장 건립을 지원하여 옥천의 생활체육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그동안 옥천의 체육시설은 게이트볼장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활기찬 옥천을 위해서는 다양한 생활체육시설이 필요합니다.  축구, 야구, 풋살 등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구장 건립을 지원하겠습니다.

 

 

이재명은 지킬 수 있는 것만 약속했고, 약속했던 것은 지켜왔습니다.

살기 좋은 옥천군의 미래를 위한 약속, 실력과 성과로 입증된 이재명이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옥천 앞으로, 발전 제대로!

옥천군민을 위해, 이재명은 합니다! 

0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