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신고

[충북 영동 지역 공약] 사람이 돌아오는! 함께 더불어 살고 싶은 영동군을 만들겠습니다!

사용자 차단

사용자 아이디 : admin

위 사용자를 차단 하시겠습니까?

사용자 차단 시 차단된 사용자의 게시물은 열람하실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검색 메뉴

검색하기

로그인 해주세요.

충청북도 > 영동군

[충북 영동 지역 공약] 사람이 돌아오는! 함께 더불어 살고 싶은 영동군을 만들겠습니다!

이재명플러스 비추천 : 0 조회 : 150

2022-02-13 13:10:40

 

존경하는 영동군민 여러분, 

 

영동은 국토의 중심으로 경부선과 경부고속도로가 지나는 교통요지입니다.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 예향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국악의 아버지, 난계 박연 선생의 첫 장단이 시작된 마을이며 전국적으로 유명한 포도, 감뿐만 아니라 표고버섯, 호두, 사과, 배 등 전국 최고품질의 농특산물을 길러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영동군은 지속적인 인구감소로 인구 5만명선이 붕괴되고 말았습니다. 영동의 재도약을 위해 혁신적인 비전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영동발전을 위해 이재명은 다섯 가지를 약속드립니다.

 

 

첫째, 충청권광역철도 대전~옥천선의 영동연장 추진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충청권광역철도 대전~영동구간은 기존 경부선 활용으로 신규철로 건설 없이 광역철도 연장이 가능한 구간입니다. 충청권 메가시티에서 영동이 소외되지 않도록 광역철도 영동 연장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둘째,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겠습니다. 

 

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세계음악시장에서의‘한류 열풍’이 국악으로 이어져 영동의 브랜드를 높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세계인에게 국악과 영동의 풍류가 전해되는 영동세계국악엑스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영동의 공공의료기반 확충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영동은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병원이 없는 의료인프라 취약지역입니다. 영동군민들이 병원에 가려면 대전 등 인근 도시로 나가야 합니다. 보은․옥천․영동 남부3군의 공공의료기반 확충이 필요합니다. 남부3군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지역협력공공병원 설립을 검토하고, 공공산후조리원이 설치·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충북농업기술원 영동분원 설립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영동 과일의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고, 과일을 활용한 와인, 가공식품 개발을 주도할 기관이 필요합니다. 충북농업기술원의 영동분원 설립을 지원하고 분원 내에는 디지털농업교육센터의 설치를 적극 돕겠습니다. 이를 통해 영동군 과수농업의 스마트·디지털기술 접목시키고, 청년영농인 귀농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다섯째, 어르신들이 행복한 영동을 만들겠습니다.

 

60세부터 공적연금이 지급되기 전까지 연간 120만 원의 장년수당을 임기 내에 도입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소득 공백으로 인한 장년층의 부담을 다소나마 덜어드리겠습니다. 또한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개수를 현재 2개에서 4개로 확대하고, 어르신 요양돌봄, 일자리 지원, 경로당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영동군민 여러분!

 

이재명은 지킬 수 있는 것만 약속했고, 약속했던 것은 지켜왔습니다.

살기 좋은 영동군의 미래를 위한 약속, 실력과 성과로 입증된 이재명이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영동 앞으로, 발전 제대로!

영동군민을 위해, 이재명은 합니다! 

0

댓글 1